취미생활

패스트캠퍼스 김민태의 프론트엔드 아카데미 : 제 1강 JavaScript & TypeScript Essential

전예방 2023. 12. 9. 16:57

 

<수강 중 현재까지 느낀점>

저는 이미 JavaScrip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었지만, TypeScript를 프로젝트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몇 번의 TypeScript 문법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지만, 여전히 이를 프로젝트에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감이 부족했습니다.

그런데 패스트캠퍼스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미 JavaScript를 알고 있었지만, 강의에서는 JavaScript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TypeScript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다뤄주셨습니다. 

 

강사님은 이해한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나신 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실무에 계셨던 분이셔서 그런지 실무에서 사수없이 일하고 있는 저의 가려움을 잘 긁어주신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으면서 "아, 면접에서도 내가 이런식으로 자신의 이해를 토대로 설명할 수 있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에는 머리 속으로는 이해하고 있었지만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내용들을 강사님이 자연스럽게 내가 알고 있던 용어로 문장을 만들어 설명해주시는 것을 듣고 아... 이렇게 면접 때 말해야하는구나 큰 깨달음을 많이 얻었습니다 -> 아마 이부분은 제가 언어적 능력이 딸려서 그럴수도 ㅎㅎ)

이전에는 책 위주로 정의들을 무작정 암기하듯이 공부했는데, 강의를 통해 더 실용적인 방식과 내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기대평>

실무에서 일하고 있고, JS를 어느정도 사용하실 줄 아는 분이라면 강의의 난이도는 높지않다고 판단됩니다. (처음 듣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JS 면접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

(강사님의 설명하는 방식을 배우면 아마 엄청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딩 공부에 대한 갈피가 잘 안서는 분들,

소스코드 구성, 구조 등 통찰력을 얻고 싶으신 분들,

문법강의를 무제한으로 듣고 싶은 분들이 들으면 좋을 강의라고 판단됩니다.

 

실무에 쓰일 법한 예제들로 구성된 것이 좋았고,

확실히 제가 짜던 코드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코드가 굉장히 간결하고, 이해도 잘되고...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충분히 로그인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실력이지만...

코드의 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었는데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및 포부>

 

강사님의 강의를 아직 모두 듣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JavaScript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를 TypeScript로 어떻게 변환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초 지식과 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토대로 앞으로는 강사님의 강의를 계속 수강하면서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서의 활용 방법을 익히고자 합니다. 

TypeScript는 아직 익숙하지 않고 어색한 면이 많지만, 천천히 현업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코드에 어떻게 반영할지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보려고 합니다.

아마 강사님이 코딩하시는 방식처럼 천천히 생각을 하고 원리를 생각하면서 작업을 하면 금방 실력도 늘지 않을까요 ㅎㅎ?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툴 뽀모도로 타이머 후기  (1) 2024.01.08
FL-ESPORTS CMK75 백축 후기  (2) 2023.12.06

'취미생활'의 다른글

  • 현재글 패스트캠퍼스 김민태의 프론트엔드 아카데미 : 제 1강 JavaScript & TypeScript Essential

관련글